최후의 재앙과 유월절 양의 피

2020. 9. 5. 17:44하나님

최후의 재앙과

유월절 양의 피


하나님께서는 종말처음부터 알리시고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셨습니다.
최후의 재앙을 면하는 방법 역시 옛적 출애굽 당시의 역사를 통해 
미리 보여 주셨습니다.

옛적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오랫동안 종살이하며 괴로움을 당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구원하시려 모세를 보내셨습니다.
그러나 애굽의 바로는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주려 하지 않았고, 이에
하나님께서는 애굽에 여러 재앙을 내리셨습니다.

연이은 아홉 가지 재앙 속에서도 바로는 이스라엘 백성을 놓아주지 않았습니다.
결국 하나님께서는 애굽 사람의 모든 장자와 가죽의 처음 난 것까지 다 멸하는 
마지막 열 번째 재앙을 내리셨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구원받을 수 있도록 특별한 진리를 제정하셨는데
그것이 바로 유월절이었습니다.

너희 어린양은 흠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안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아침까지 남겨
두지 말며 아침까지 남은 것은 곧 소화하라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화와의 유월절이니라.

                                            [출애굽기 12장 5-11절]


내가 그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호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출애굽기 12장 12-13절]





무엇을 볼 때

재앙이 내리지 않는다고 했습니까?


유월절 양의피가 재앙을 면하게 하는 표적이라 했습니다.

그래서 '유월절'은 재앙이 넘어간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제정하실 때부터 유월절을 지킨 백성에게는 재앙이 넘어가는 축복

약속해주신 것입니다.


구약의 기록에서도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은 대재앙에서 구원을 받았지만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애굽 사람들은 사람뿐 아니라 가축의 처음난것까지 장자가 죽는 

재앙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일이 단순히 지나간 역사에 불과할까요?


이제 있는 것이 예적에 있었고 장래에 있을 것도 옛적에 있었나니

하나님은 이미 지난 것을 다시 찾으시느니라


                                   [전도서 3장 15절]



지나간 역사장래 일을 보여주는 모형과 그림자입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에 내리신 재앙을 유워절을 통해 면해주신것처럼

죄악세상에 내리실 최후의 재앙에서 유월절을 통해 면하게 해 주십니다.




그래서 신약시대에는 유월절 양의 실체가 등장합니다.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고린도전서 5장 7절]



구약의 유월절양은 예수님에 대한 모형입니다.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린양의 살과 피로 유월절을 지켰듯

신약시대 예수님과 제자들은 예수님의 살과 피로 유월절을 지키셨습니다.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게 함으로써 우리 안에 유월절 양의 실체이신

예수님의 살과 피를 두신것입니다.


(구약)


(신약)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을 통해 당신의 살과 피를 우리 안에 두셨을까요?


우리에게 최후의 재앙을 면하는 축복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켜 유월절 양, 곧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아

최후의 재앙에서 구원받는 하나님의 백성이 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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